본문 바로가기
한국 드라마 ott

협상의 기술 이제훈 성동일 장현성, 안판석 피디 연출 티빙 추천

by manuke 2025. 4. 6.

 

협상의 기술 등장인물

안판석 연출

이승영 극본

 

  • 이제훈 
  • 김대명
  • 안현호
  • 차강윤
  • 성동일
  • 장현성
  • 오만석

 

협상의기술
네이버 콘텐츠

 

요즘 티빙에서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 "협상의 기술"

이제훈 배우가 주연으로, 그 외 굵직한 배우들이 '조연'이라고 하기엔 무게 있는 중심으로 대거 등장한다. 

안판석 피디 연출. 

'아내의 자격'에서부터 안판석 피디님의 이름을 기억하며 드라마를 봤던 것 같다. 

'아내의 자격', '밀회', '졸업' 까지... 

 

이 드라마 역시 안판석 피디 군단이 많이 등장하고, 살짝 지나치게 겹친다는 느낌도 약간 든다. 

워낙 연기가 막강한 군단이라, 드라마에 몰입하는데 방해가 되진 않지만... 

'졸업'이란 드라마를 비교적 최근 보았기 때문에 그런 느낌이 더 들지도 모르겠다. 

이 드라마에서 인턴으로 등장하는 차강윤 배우도 낯이 익어 떠올려 보니, '졸업'에서 고등학생 역할로 등장했었다. 

안현호 배우 역시 '졸업'에서 본 기억이 있다. 

 

협상의기술
사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윤주노 편인 이동준 역할에 오만석 배우

 

협상의기술
졸업에서 역시 나오셨던 김종태 배우

 

협상의기술
안판석 군단 대표라고 해도 무방한 장현성 배우

 

 

드라마는 산인 그룹이 재정 위기에 처하며, 그룹을 살리기 위한 M&A 작업을 맡을 사람으로 윤주노가 부임해 오며 시작된다. 윤주노는 과거 주가 조작 혐의를 받은 형이 자살하고, 자신도 그 일과 연루되어 해외 지사로 쫓겨나 있던 상황. 

 

그런 과거의 서사가 등장하는 걸로 봐서, 윤주노의 복수극인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그렇게 생각하기엔 매 회 M&A 과정만 충실하게 이야기가 진행되고, 관련된 이야기는 물밑에 흐를 뿐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윤주노가 애초에 생각했던 판을 다 깔은 듯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긴 하다. 

 

이제훈
윤주노 역 이제훈 배우

 

협상의기술
산인 그룹의 회장 역으로 등장하는 성동일 배우

 

 

산인의 회장은 이사들이 저들끼리 무슨 정치놀음을 하든 자신에게 이익을 안겨주는 사람을 잘 쓰는 것 밖에 관심이 없어 보인다. 그리고 능력있는 사람에게 회사를 물려줄 작정인 듯. (자녀 승계를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극 초반에 등장한다)  

 

성동일 배우가 회장으로 나와서 처음엔 좀 의아했는데, 극이 진행될수록 의외로 성동일 배우의 회장 역할에 흡수됐다. 기존에 우리가 알던 회장의 모습과는 다르지만, 날카롭고 무게감 있는 눈빛이 배우님을 다시 보는 계기가 될 정도다. 

 

협상의기술
윤주노 팀장 M&A 팀

 

 

자신이 신임하는 직원들로 M&A팀을 꾸린 윤주노는 차례 차례 회사의 자회사들을 매각하며, 회장의 신임을 얻는다. 사내 이사들의 정치놀음, 그리고 윤주노 팀장과 개성 있지만 일처리는 일사불란한 M&A팀의 모습이 볼매다.  

 

원로 배우님들은 그냥 그 역할 자체로 느껴질 만큼 역할과 이질감이 없다. 그래서인지 드라마가 비교적 조용하고 별다른 자극적인 사건없이 진행되는데도 몰입도가 높다. 

 

그리고 각자 매우 특이하다고 할 만큼 개성있는 팀원, 어딘지 엉성하고 엉뚱하지만 순수해 보이는 인턴의 팀 조합이 좋다. 회사 하나를 매각할 때마다, 매각 금액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일하는 사람들, 그 일과 연관된 사람들까지 배려하는 윤주노 팀장의 방식이 드라마를 매력 있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이런 접근 방식은 개인적으론 일본 드라마를 약간 떠올리게 했다) 

 

이런 인간적인 요소를 넣지 않았더라면, 드라마의 무게감에 깔려버렸을지도 모른다. 개인적으론 드라마가 수다스럽지 않으면서도 지루하지 않고, 또 긴장감과 몰입도가 높아 요즘 유일하게 재밌게 보고 있다. 

 

 

협상의기술
골프장 매각을 앞두고 있는 9회 장면

 

 

색다른 장르의 한국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일단 추천 

그렇게 색다르진 않을지라도 최근 한국 드라마의 트렌드에 지쳤다면 꽤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다. 

가볍지 않으면서 재밌는 드라마 너무 오랜만이다. 

 



협상의 기술
전설의 협상가로 불리는 대기업의 M&A 전문가와 그 팀의 활약상을 담은 드라마
시간
토, 일 오후 10:30 (2025-03-08~)
출연
이제훈, 김대명, 성동일
채널
JTBC

 

반응형